📘 강의 개요 본 강의는 총 11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✔ 오리엔테이션 강의 4편 (무료 제공) ✔ 본강 3과목 강의 7편 (각 30분) 본 강의는 협회 단독 출판『국제의료관광 코디네이터 핵심꿀팁요약집』교재 3과목을 강의합니다. 마케팅 과목은 마케팅 이론을 기반으로 의료관광 산업을 전략적으로 이해하고, 외국인 환자 대상의 의료관광 상품을 기획하는 역량을 평가합니다.
👩🏫 강의자 소개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국가자격시험 대표 강사. 강남 아이디병원 해외실장, 상해 예스타·칭다오 힐튼 등 글로벌 의료·관광 현장 실무 경험 보유. 부천대학교 보건의료행정학과 겸임교수이자 『누구나 병원코디네이터 직을 할 수 있다』 등 저자.
📊 3과목 세부 구성 : 보건의료관광마케팅
📌 제1부. 마케팅 기업 마케팅, 관광 마케팅, 의료서비스 마케팅 개념 정리 마케팅 환경 분석 (거시환경, 산업환경, 내부환경)
📌 제2부. 상품개발
의료관광 상품의 이해 신상품 기획, 콘셉트 평가 및 사후관리
📌 제3부. 고객분석 & STP 전략
고객의 구매 의사 결정 과정 시장세분화(Segmentation), 타깃 설정(Targeting), 포지셔닝(Positioning) 전략
📊 이런 분께 추천합니다:
✔국제의료관광 코디네이터 국가 자격증 준비가 처음이신 분 ✔개념을 정확히 잡고 싶은 국제의료관광 코디네이터 국가 자격증 수험생 ✔실무 중심의 강의를 찾는 현직자 ✔국제의료관광 코디네이터 국가자격증 응시조건에 해당하는 누구나!
안내사항: 본 강의는 『국제의료관광 코디네이터 핵심꿀팁 요약집』교재와 함께 학습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. 수강 신청 시 교재를 반드시 함께 구입해 주세요. 전자책으로 학습을 원하실 경우, 교보문고와 알라딘에서 해당 도서를 검색하시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. 유의사항: 각 강의에 대한 열람 가능한 시간은 동영상 길이의 2배 입니다. (예> 10분 길이의 영상: 20분 열람 가능) 환불: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환불이 가능합니다. 강의파일을 열거나 테블릿PC 등 학습용 전자기기로 강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등의 행위는 해당 과정을 수강한 것으로 간주하여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.